본문 바로가기
포트폴리오 제작/Project_P

Project_P 캐릭터 애니메이션 설정(5) Upper Body Layer와 애니메이션 마무리

by k99812 2024. 7. 31.

Upper Body Layer


 

Upper Body


 

  • Slot 'UpperBody'
    • 애니메이션 몽타주의 슬롯을 의미
    • UpperBody 슬롯을 가진 몽타주가 실행되면 애니메이션을 UpperBody 캐쉬에 저장할 수 있음
    • 몽타주가 실행이 안되면 기존에 있는 LcoPose랑 똑같음

 

Final Loco


 

Layerd blend per bone

  • Layerd blend per bone으로 UpperBody(몽타주 실행 애니메이션)와 LocoPose를 뼈를기준으로 블렌드(혼합)하여 실행
  • Layerd blend per bone의 Details에서 Layer Setup을 해줘야 됨
    • Layer Setup은 어디뼈 기준으로 Blend 될지 설정
    • Depth가 4에 가까울수록 Blend가 잘되고 -1에 가까울 수록 Base Pose가 실행되는 듯함
    • 아래 링크 참고

https://forums.unrealengine.com/t/documentation-how-to-use-blend-depth-in-layered-blend-per-bone-node/339150/9

 

Blend Poses by bool

  • Idle 이 false 이면(움직이고 있으면) Layerd blend per bone을 실행
  •  Idle 이 ture 이면(안움직이면) UpperBody 실행
  • 최종적으로 FinalLoco로 저장

 

Output Pose

 

  • FinalLoco를 Output Pose에 연결하여 최종적으로 애니메이션 출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