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 Engine/Unreal 기초

Unreal Engine 캐릭터 애니메이션 설정(3) Bland Space

k99812 2024. 7. 23. 16:51

Bland Space


생성

 

  • 우클릭 → Animation → Blad Space 로 생성

Horizontal Axis, Vertical Axis 설정

 

  • Horizontal은 주로 Direction 으로 최소 -180, 최대 180으로 설정함
  • Vertical은 Speed로 최소, 최대를 필요에 따라 조절

애니메이션 배치

 

  • Asset Browswer에서 애니메이션을 드래그로 넣을 수 잇음
  • 애니메이션을 넣으면 점으로 나타남 해당 점 클릭시 Direction과 Speed를 지정할 수 있음
  • 최종적으로 Direction과 Speed에 따라 애니메이션이 블랜드돼서 재생됨
  • 컨트롤을 누르고 마우스를 움직이면 프리뷰창에서 애니메이션을 확인할 수 있음

 

Bland Space 1D


생성

 

  • 우클릭 → Animation → Legacy     Blad Space 1D 로 생성

Horizontal Axis 설정

 

  • Horizontal은 주로 Direction 으로 최소 -180, 최대 180으로 설정함
  • 1D는 Bland Space와 다르게 한축만 있음

애니메이션 배치

 

  • 애니메이션을 넣으면 점으로 나타남 해당 점 클릭시 Direction을지정할 수 있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