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 Engine/Unreal 기초
Unreal Engine 캐릭터 애니메이션 설정(3) Bland Space
k99812
2024. 7. 23. 16:51
Bland Space
생성
- 우클릭 → Animation → Blad Space 로 생성
Horizontal Axis, Vertical Axis 설정
- Horizontal은 주로 Direction 으로 최소 -180, 최대 180으로 설정함
- Vertical은 Speed로 최소, 최대를 필요에 따라 조절
애니메이션 배치
- Asset Browswer에서 애니메이션을 드래그로 넣을 수 잇음
- 애니메이션을 넣으면 점으로 나타남 해당 점 클릭시 Direction과 Speed를 지정할 수 있음
- 최종적으로 Direction과 Speed에 따라 애니메이션이 블랜드돼서 재생됨
- 컨트롤을 누르고 마우스를 움직이면 프리뷰창에서 애니메이션을 확인할 수 있음
Bland Space 1D
생성
- 우클릭 → Animation → Legacy → Blad Space 1D 로 생성
Horizontal Axis 설정
- Horizontal은 주로 Direction 으로 최소 -180, 최대 180으로 설정함
- 1D는 Bland Space와 다르게 한축만 있음
애니메이션 배치
- 애니메이션을 넣으면 점으로 나타남 해당 점 클릭시 Direction을지정할 수 있음